외국계 취업 준비의 든든한 지원군 : 커리어브릿지

인턴,신입,경력,이직까지 커리어 설계를 위한 나만의 맞춤 컨설팅!

2021/12 8

컨설팅후기]수년째 제자리걸음_스펙 없는 저도 사회인이 되었습니다.

자기소개 저는 아무런 스펙이 없어 막막했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ㅜㅜ 그렇지만 그런 상황에서 커리어 브릿지를 만나 막 사회인이 되었습니다~ 컨설팅을 받기 전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이었나요? 가족의 건강으로 인해 병간호도 하고, 아르바이트도 하며 쉬지 않고 무언가를 계속 해왔습니다. 그러나.. 수년째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때는 몰랐습니다. 컨설팅을 받고 나서야 제가 선택과 집중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로 인해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심적으로 몹시 지쳤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나' 자신을 위해 살면서 앞만 보고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 저를 이 자리로 이끌었습니다. 커리어 브릿지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정말 많아졌지만, 제가 처음 커리어..

합격!닐슨코리아:: 커리어브릿지 컨설팅으로 인턴경험 쌓은 후, 다시 코칭받아 최종합격!

¶ 간단한 자기소개 미국에서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하고,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취업준비를 시작하려고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 그렇지만 커리어브릿지를 통해 최종으로는 닐슨코리아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입사하고 싶었던 회사이기 때문에 합격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 최종 합격까지 준비한 과정에 대한 설명 먼저 커리어브릿지 컨설팅을 통해 인턴으로 입사해 경험을 쌓았습니다. 인턴과정을 거치고, 다시 커브로 돌아와서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하기 위해 이력서와 스크립트를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면접 준비도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이력서 업데이트할 때 보니, 같은 경험을 하더라도 어떻게 풀어쓰느냐가 중요하고 풀어내는 방향에 따라 자소서의 내용이 달라진다는 점을 다시 한번 ..

컨설팅 후기] 백짓장에서 시작하여 나와 맞는 직무를 찾기까지

▶컨설팅을 받기 전 가장 큰 고민은? 등록 전, 막연하게 경영학을 복수전공하는 학생이었던 저는 '무작정 디즈니가 좋았고, 디즈니에서 일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컸습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은 늘 진행형이였습니다. 막상 채용공고가 뜬 디즈니코리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조차 몰랐습니다. 컨설팅업체는 넘쳐나고, 어디를 어떻게 선택할지조차 고민의 연속이었습니다. ▶커리어브릿지를 선택한 이유는? 커브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어떠한 회사에 나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나를 파악하여 내가 어떤 직무를 정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정할 수 있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취업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학생으로써 외국계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는게 쉬는 일은 아닙니다. 커브라는 울타리 안에서 ..

합격! 화이자제약:: 미국대학 졸업 후, 원하는 직무로 이직성공!

¶ 자기소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미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미국에서 심리학과, 동아시아학을 복수 전공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취업을 준비했습니다. 커리어브릿지에서 컨설팅 후 화이자 제약에서 가장 원했던 직무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지금 저의 합격후기를 보며 혹시라도 컨설팅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최종 합격까지 준비한 과정에 대한 설명 처음 취업준비에 대해서 막연했고 누구나 그렇듯 검색의 연속이었습니다. 어느 회사에 어느 부서가 있는지 감조차 없었기에, 준비되지 않은 취업과 한국의 취업시장이 얼마나 어려운지 머리로, 가슴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커리어브릿지를 알게 되었고, 저의 이력과 경력을 가지고 가이드해 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

외국계기업취업하기:취준생 최대고민!!_커리어브릿지가 해결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오늘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고 커리어브릿지에서 취업상담과 컨설팅을 받고 있는 Brandon의 상담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고민!! 외국계 기업 가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 하죠?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죠? 취업을 준비하면서 생긴 고민에 대한 부분들을 답변해드리고 앞으로 직무를 설정& 서류 작성, 그리고 면접 준비하는 부분들까지 전반적으로 취업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도 오늘 포스팅을 통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Q. 20대 후반.. 제 나이는 마지노선일까요? 한 학기를 남겨 놓은 상태에서 취업준비를 같이 하고 있어요 저는 원래 약간 사실 취직이라는..

[외국계기업취업하기]수시채용을 알아야 외국계 취업이 보인다!!_외국계취업 꿀팁

공채가 사라질 수도 있다고?? 그럼 이제 어떻게 준비하지?? 외국계 기업도 어차피 스펙으로 들어가는 거 아니야?? 머릿속에 물음표만 가득했다면 오늘 포스팅을 통해 다가오는 채용시장에 대한 꿀팁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시채용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공채와 수시채용은 어떻게 다른가요? 수시채용과 공개채용의 차이점은 지원자를 보는 관점이 아주 다를 뿐만 아니라 내가 어떤 부분을 중점에 두며 어필을 하고 취업을 준비해야 되는지가 완전히 다릅니다 그런데 기존의 이직 시장은 이미 예전부터 수시채용이었기 때문에 공채만 준비하거나 혹은 공채로 입사를 했던 경력직들이 이직을 눈앞에 두고 취업을 처음부터 다시 준비하는 것만큼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하다못해 서류 포맷 하..

외국계 기업 취업하기:학점이 낮아도 외국계 글로벌 대기업 입사할 수 있다!!

Q. 학점이 낮은데 외국계 취업이 가능한가요? 학점이 낮아서 외국계 취업 준비를 고민하시는 취준생 여러분~! 오늘은 학점은 외국계 취업에서 어떤 비중을 차지하는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회사는 꼭 학점이 좋아야 갈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전에 커리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에 올렸던 영상들을 보면 학점에 관련되서 조회수가 굉장히 높은 것을 보고 나서 지원자분들이 생각보다 학점에 대해서 관심이 있고 학점이 낮은 부분에 대해서 걱정이 많구나라는 것을 새삼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학점이 낮아도 외국계 취업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외국계 기업은 학점과 관련해서 그렇게 비중 있게 보는 게 아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일단은 보통 학..

[외국계 기업 취업하기]돈 되는 강사vs수출입 알바 어떤 쪽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오늘은 댓글에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이 길어, 질문을 나누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영문학과를 전공하고 국제물류를 부전공하고 있는 내년에 4학년이 되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외국계 기업 취업과 해외 취업을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직무가 SCM 쪽이라 여쭤보고 싶어서 올렸습니다. 제가 지금 학생이라 오전에는 해외구매대행 작은 회사에서 세 시간 정도 알바를 하고 있고 오후에는 학생들 영어를 가르치는 알바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회사 사장님께서 직원으로 한 번 일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제의를 주셨는데 제가 가고 싶은 SCM직무랑 연관이 많이 있을지, 나중에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들어가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