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취업 준비의 든든한 지원군 : 커리어브릿지

인턴,신입,경력,이직까지 커리어 설계를 위한 나만의 맞춤 컨설팅!

Pass/최종합격후기

합격!닐슨코리아:: 커리어브릿지 컨설팅으로 인턴경험 쌓은 후, 다시 코칭받아 최종합격!

CareerBridge 2021. 12. 28. 18:49

 

 

 

 

¶ 간단한 자기소개

 

미국에서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하고,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취업준비를 시작하려고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

그렇지만 커리어브릿지를 통해 최종으로는 닐슨코리아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입사하고 싶었던 회사이기 때문에 합격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 최종 합격까지 준비한 과정에 대한 설명

 

먼저 커리어브릿지 컨설팅을 통해 인턴으로 입사해 경험을 쌓았습니다. 

인턴과정을 거치고, 다시 커브로 돌아와서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하기 위해

이력서와 스크립트를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면접 준비도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이력서 업데이트할 때 보니, 같은 경험을 하더라도 어떻게 풀어쓰느냐가 중요하고

풀어내는 방향에 따라 자소서의 내용이 달라진다는 점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기존 내용들을 다시 다듬어가며 간결하고 깔끔한 스크립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커리어브릿지에서의 취업컨설팅에서 저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모의면접과 면접이 잡힐 때마다 면접 전에 바로바로 진행해주시는 시뮬레이션입니다.

머릿속에서 상상하는 면접과 실전이 많이 다른데, 

실제 면접 시 태도, 말 더듬기, 시선처리 등 직접 해보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그런 부분들을 

코치님께서 상세히 짚어 주십니다. 그래서 교정 단계는 가장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가장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같은 시기에 스터디했던 분들이 너무 좋아서 서로의 상황과 고민도 공유하며 함께 으쌰 으쌰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커리어브릿지에서 초기부터 최종 취업까지 있다 보니, 커브에 모두를 알고 있어요.

정말 좋은 분들 많으셔서 잘 되셨을 때 제가 더 기뻐했어요.

 

이런 과정들을 거쳐 저는 닐슨에 가게 되었어요^^

 

 

 

 

 

 

 

 

¶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저는 첫 번째 컨설팅으로 인턴을 했어요. 컨설팅이 저랑 맞지 않는다고 생각해 슬럼프 비슷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업계를 바꾸려고도 했지만,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고, 의욕도 잃고, 방황을 했습니다.

 

그때 코치님과 솔직하게 마음을 터 놓고 이야기하고 제 성향 등을 고려해서 다시 방향을 설정해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서류나 면접에 대한 도움과 조언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버팀목이 되어주신 코치님 덕분에

제가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정년퇴임까지 함께해요^^)

 

 

 

 

 

 

잠깐!!!!

모든 회원들이 감사하다고 인사하는 코치님은 누구실까요~~?

 

 

.

.

.

 

 

 

 

 

¶ 닐슨코리아에 입사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는?

 

같은 회사라고 해도 부서와 직무에 따라 각자 요구되는 역량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한 직무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그 직무에 필요한 요건을 잘 어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그런 역량을 갖추었는지를 면접에서도 확인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비를 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랜 시간 커리어브릿지에 있으면서 보니, 다들 좋은 곳,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하시더라고요.

그러니까 힘든 시간이 찾아오더라도 꼭 파이팅하셔서 원하는 곳, 원하는 일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