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취업 준비의 든든한 지원군 : 커리어브릿지

인턴,신입,경력,이직까지 커리어 설계를 위한 나만의 맞춤 컨설팅!

Pass/최종합격후기

합격!로레알코리아::자꾸 위축되는 나.. 커브 코치님들과 함께해서 내가 원하는 포지션에 합격했습니다!

CareerBridge 2022. 1. 5. 20:54

 

 

 

 

¶ 간단한 자기소개

 

 

저는 커브에서 마당발을 담당했던 회원입니다^^

제가 원하던 직무는 제가 쌓아온 경력과는 다른 포지션이고

자리가 쉽게 나오지 않아 취직을 할 수 있을지 많이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면접 전날이면 새벽까지 도와주시는 코치님들과 함께 하니 로레알 코리아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로레알 코리아는 슈에무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입생로랑, 키엘, 비오템 바디샵 등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메틱브랜드를 자회사고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활발한 제 성격과 성향에도 맞는 직무를 맡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생각을 하니 오묘하고 걱정도 되지만

열심히 하겠습니다!

 

 

 

 

 

 

¶ 최종 합격까지 준비한 과정에 대한 설명

 

저는 다른 부분보다 자소서를 쓰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제가 논리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걸 느꼈어요.

이 코치님께서 각각의 단락에 문제 상황과 해결방안이 명시되어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말씀해주시는데

제가 적어가면 이게 아니시라며.... 

문제 상황이 도대체 뭔지......  당황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만큼 보람도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키울 수 있었고,

완성도 높은 자소서를 볼 수 있어서 매우 뿌듯했습니다.

이 코치님!! 정말 감사합니다^^

 

 

 

 

 

 

¶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로레알 코리아는 이력서를 제공해주는데 

영문이력서와 국문 이력서를 별도로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귀찮은 부분도 있었고 

면접을 여러 번 보았는데 계속해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해 낙심한 상황이었습니다.

 

4번째 면접을 볼 때는 '내가 면접을 잘 못 보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점점 위축되었습니다.

또 이상하게 로레알 코리아 면접 전날 면접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데 

평소보다 말이 더 잘 안 나오고 논리적이지 못해서 홍 코치님께서 시뮬레이션을 한 번 더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심적으로 불안해진 점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 로레알코리아에 입사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는?

 

우선, 커리어브릿지의 코치님들의 지도를 열심히 따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컨설팅 기간 동안 이 코치님을 비롯한 모든 코치님들이 학생 한 명 한 명의 일을

모두 내 일처럼 챙겨주시는 모습을 보고 모든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시다고 생각했습니다.

 코치님들께 전부 맡기면 될 것 같아요!!!

 

또 저는 면접을 볼 때 개인적으로 매번 왜 이 산업군인지,

왜 이 회사인지에 대한 두 가지 질문을 생각해내는 게 가장 힘들었어요.

두 가지는 꼭 준비해야 하는데, 이 부분도 컨설팅 과정에서 내가 스스로 정답을 찾아갈 수 있게 됩니다.

 

모의면접은 빠지지 말고 꼭꼭 가세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면접을 보면서도 면접스킬이 조금씩 느는 것 같아요^^

모두들 파이팅하세요!!